본문 바로가기
국내여행 어디로 갈까?/등산은 어디로 가면 좋을까?

부산에 금정 겨울등산 추천 '금정산' 소개

by bael66-3 2024. 12. 21.
반응형
[ '금정산' ]


오늘 추천드릴 겨울철 등산하기 좋은 곳은 부산 금정에 위치한 '금정산'입니다
영남 알프스라고 불리정도로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여 소개해 보기로 했습니다 




 

- 금정산은 

부산광역시 북구와 동래구에 걸쳐 있는 해발 801m의 산으로, 영남알프스로 불리는 재계 부산권 굴지의 명산 중 하나입니다. 시내에서 북서쪽으로 약 10km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, 야트막한 능선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. 금정산은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여 산행의 묘미를 만끽하고 있습니다. 계절마다 다채로운 풍광을 선사하는 금정산의 탁 트인 전망과 수려한 자연 경관이 큰 매력입니다.

금정산에는 세 가지 주요 등산로가 있습니다. 첫째, 주능선 코스는 정상까지 이어지는 가장 대표적인 코스입니다. 중간 정도의 난이도이며 약 3시간이 소요됩니다. 등산로 중간에 위치한 금정산성과 삼정각 등을 경유하며 산 능선을 따라 빼어난 전망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 체력이 준수한 등산객들에게 인기 있는 코스입니다.

둘째, 숲길 코스는 울창한 숲 속을 따라가는 쉬운 코스입니다. 약 2시간 정도 걸리며 억새밭과 옛길 유적을 만날 수 있어 자연을 가까이에서 느낄 수 있습니다. 가족 단위 등산객이나 초보자들에게 적합한 코스입니다.

마지막으로 생태탐방로는 금정산의 자연 생태를 관찰할 수 있는 2.5km 코스입니다. 난이도는 낮지만 약 3시간 정도 소요되므로 여유 있게 둘러볼 수 있습니다. 희귀 동식물 서식지를 만나며 해설사의 설명을 들을 수 있어 자연에 대한 이해를 높일 수 있습니다. 생태 관광에 관심 있는 분들께 추천합니다.




정상에 오르면 금정산에서 부산 시가지를 한눈에 내려다볼 수 있습니다. 탁 트인 전망에서 시원한 바다 내음과 푸른 숲 향기가 코를 간지럽힙니다. 계절마다 금정산은 매혹적인 새 옷으로 갈아입습니다. 봄에는 진달래, 개나리 등 화사한 꽃들이 산기슭을 수놓고, 여름엔 울창한 녹음이 하늘을 가립니다. 가을에 이르면 단풍으로 물든 숲은 붉은 비단 길을 펼쳐 보입니다. 겨울에도 나무들은 흰 설경 속에서 아름다운 ജ위를 간직합니다. 금정산은 또한 멸종위기 동식물들의 보금자리로, 생태계 보전의 가치를 지니고 있습니다.



금정산 등반의 매력은 탁 트인 전망에서 바라보는 수려한 자연경관과 잘 정비된 다양한 등산로에 있습니다. 도심에 가까운 금정산은 힐링이 필요한 이들에게 자연 친화적인 휴식공간을 제공합니다. 정상에 오르면 시원한 바다 내음과 푸른 숲 향기를 만끽할 수 있고, 계절마다 다채로운 풍광을 감상할 수 있습니다. 금정산에서 여러분은 자연을 가까이에서 느끼며 일상의 스트레스를 말끔히 날려버릴 수 있을 것입니다. 부산 시민 여러분, 금정산에서 진정한 휴식을 만끽해 보시기 바랍니다.

 

자연 경관이 너무나도 빼어나서 저도한번쯤은 다녀오고 싶네요 

여러분도 시간내서 다녀오시면 후회없으실것 같네요 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세요~~

 

 

부산광역시 금정구 북문로 122 (북문로)


 

금정산성 북문 · 부산광역시 금정구 북문로 122

★★★★★ · 성곽

www.google.com

 

반응형